안녕하세요, 온라인에선 PlanB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백엔드 엔지니어 조민규입니다. 지금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SW개발과 3학년에 재학 중이고,  ab180이라는 회사에서 파이썬 백엔드 엔지니어 인턴으로 잠깐동안 일했었습니다. 고등학교 2학년 때 파이썬을 접한 이후부터 지금까지 계속해서 파이썬을 공부하고 있고, Flask라는 마이크로 프레임워크와 함께 백엔드 엔지니어링 지식을 늘려나가고 있습니다.


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던 때부터 아주 최근까지(2016. 11. 7 ~ 2018. 2. 28)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로그래밍과 백엔드 엔지니어링에 관해 300개 이상의 글을 써 왔습니다. 이제 블로그를 옮겨, 티스토리에서 프로그래밍에 관한 것들을 포스팅하려 합니다.


IT 분야에서 공부하거나,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구글을 많이 쓰는 데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검색 결과에 잘 랭크되지 않았고,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도달율도 현저히 적었습니다. 그리고 티스토리는 블로그 스킨을 직접 수정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블로그 레이아웃의 자유도가 높다는 점도 한 가지 이유였습니다.


네이버 블로그를 정리하고,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응하고 나면, 네이버 블로그에 이미 써 둔 글들을 보기 좋게 수정해 4월 초부터 하나하나 예약을 걸어 두려고 합니다. Python, Git, SQL, Flask부터 시작할 것 같습니다. 카테고리가 정말 많지만, 한번씩 다 공부해보는 게 목표입니다. 일단 쓸만한 에디터부터 찾아봐야겠네요.


GitHubhttps://github.com/JoMingyu

+ Recent posts